시장문제 1. 세계공장, 중국모멘텀은 강화 코로나 봉쇄 해제 및 경제 재개에서 최근 플랫폼 기업 육성과 해외 상장지원 정책의 방향전환 10월 당대회를 앞두고 지준율/대출 우대금리 인하=>부양통화본, 전주 BYD(2차전지), 프로야(내수) 사상 최고치 경신, 전기차 관련 소재/부품사
2. 바이든 대통령 지지율 40%의 하회&연준 책임론 여대야 소(대통령 상원 하원 모두 민주당) 11.8 중간선거에 상하원 모두 공화당에 내줄 것이라는 관측, 지지율 회복을 위해 여러 법안(대중국 관세 인하 등) 지금 민주당 입장에서는 물가를 잡으면서 경기침체로 가지 않으려는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3. 자율주행은 필연적인 시장, 삼성전기 테슬라 카메라 모듈 5조 가능성 제기=>아직 확인 중이거나 가능성이 높은 상황, 현대차 자율주행 4단계 시험운전, 강남 한복판 (러시 아워 시간대 아님)
미국의 농기계 분야는 이미 자율주행을 실시하여 변수가 거의 없는 교통상황인 곳이기 때문에 낮은 단계의 자율주행으로 운행가능 테슬라의 자율주행이 카메라 모듈로만 실행된다는 것에 아무래도 사고가 적지 않다는 점, 마지막 단계의 자율주행을 가려면 레이더, 라이다 이런 부품이 종합적으로 들어가야 함
4.돌지 말아야 할 전기차 시장, 전기차 세계보급률 이제 9%, 갈 길이 먼 것에 관련종목의 관심이 없다면 함에코프로비엠 같은 주요 기업들의 경우 오히려 악재에 빠진 경우가 기회가 될 수도 있는 상황, 유럽=>중국=>, 미국으로 옮겨가는 전기차 상승시장
5. 지금 시장과 향후 시장을 향한 전략투자심리가 약한 시장과 수급이 중요한 상황의 투자주체가 어느 섹터의 어떤 종목을 살고 있는지 파악하고 함께 가는 방향으로 투자를 해야 할 시기
자율주행, AI, 로봇 등 성장주 섹터가 별개의 산업이 없음을 인지하지 않으면 함업으로의 시장에서는 어떤 산업이 주도할지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필요한 시기 지금 시장은 쉽게 희석하기 어려운 시기
코인시장도 쉽지 않은 일. 다시 원래 가격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는 코인이 여전히 남아 있는 시장.
https://www.chosun.com/economy/money/2022/06/10/VEV2K77V3FB2XB4UUJMHODU2KE/?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개인투자자들에게 푹 빠진 중국 전기차 ETF 한 달 만에 급반등, 지난해 2.4조, 개인 순매수 1위 ETF, 연초 상하이 봉쇄로 31% 떨어졌고 봉쇄되면 22%대 반등 성공이 기업의 해외수출 확대 등 긍정적인 www.chosuncom https://www.ciokorea.com/news/2384942021년 기준 10% 미만에 불과했던 전기차 보급률이 올해부터 2030년까지 급격히 증가할 전망이다.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중국은 2030년까지 신규 판매 차량의 66.4%가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됐다. 중국 다음으로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에서는 60.5%, 미국에서는 48%가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장착할 것으로 관측됐다.카운터포인트 (Counterpoint Technology Market Reswww.ciokorea.com

카운터포인트는 승용차 전망 보고서를 통해 2030년까지 판매되는 승용차의 절반은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BEV(Batteryelectric vehicles)가 전체 승용차 시장의 40%를 차지하며 승용차 시장의 세대교체를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자료 : Counter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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