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 자동차 EQS450 + A MG의 가격 정보, 시승 및 자율주행 레벨 3은 친환경 자동차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전기차를 운행한 지 만 3년이군요. 테슬라의 모델 X를 타면서, 오토 파일럿 또는 자주 성능에 완전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탄소 중립에 탄소제로까지 국제적인 협약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니까요.이번에 출시되는 전기차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벤츠 EQS 450+ 모델입니다. 시간을 내서 직접 시승하면서 자율주행 성능도 테스트해 봤습니다. 레벨 3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직 좀 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벤츠 EQS 450 + 모델의 트림별 가격 정보도 알아봤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 도착했습니다일단 제가 타고 온 차량은 발렛 파킹이 무료로 지원되어 매우 편하게 가게 안으로 향했습니다. 건물 전체가 벤츠타운이었어요.
한성자동차 청담매장 분위기





벤츠 전기차 EQA를 전시하고 있다. 그리고 실내를 보면 역시 벤츠라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앞자리는 정말 훌륭하네요. 테슬라를 보면 분위기가 전혀 달라요.매장은 벤츠 로고를 단 다양한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거든요. 캐디 백, 보스턴 백, 열쇠 체인 등 볼 만한 것이 꽤 있습니다.
EQS 450+트림별 가격정보 EQS 450+157,000,000EQS 450+AMG(w/854) 181,000,000EQS 450+AMG(w/o PAC) 169,000EQS 450+AMG Line 177,000우와… 가격이 정말 후들후들합니다.신차를 출고 받아도 전기 자동차 보조금은 전혀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할인 프로모션이나 기타 할인 정책들을 물어봤는데요, 전혀 예정이 없다고 합니다.테슬라의 모델S플라드와 가격에 맞게 나온듯한 느낌이 드네요(웃음)
벤츠 전기차 EQS 450 + AMG 외관

이번에 제가 시승을 하게 된 벤츠 전기차!! 그야말로 전기차의 럭셔리 임금님?그게 EQS 450+ AMG 모델입니다5미터가 넘는 전장에 유선형 디자인으로 유려합니다.공기 역학 면에서 보면 공기 저항 계수가 매우 낮기 때문에 전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앞면에서 바라보니까 역시나 안정된 벤츠 로고가 굉장히 강렬했어요그리고 전기차이기 때문에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고 그 자리에는 수십 개의 벤츠 로고가 일정한 패턴으로 멋스럽게 새겨져 있습니다. EQS 450 + 모델의 보닛을 열면 프랭크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이번 모델은 프랭크가 없습니다.

휠 사이즈가 21인치 정도 되는 것 같아요.공기역학을 고려한 11개의 스포크 휠에 AMG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된 타이어는 굿이어 올시즌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 문은 평소에는 문을 여는 핸들이 들어 있어서 열쇠를 인식하면 튀어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마저도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트렁크는 해치백 스타일로 되어 있어 스포티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트렁크 공간이 조금 작아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센터 페시아 대형 모니터 위용!

와우!! 한마디로 초간지!!운전석에서 조수석으로 이어지는 대형 스크린 스타일의 모니터 완전 압권입니다.역시 끝판왕답게 벤츠 내부의 인테리어는 환상적이네요.그리고 운전석 사이드와 센터 콘솔에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뒷좌석 레그룸도 완전 넓어서 키 185cm 정도 되는 사람도 무난하게 앉을 수 있겠네요.다만 사진에는 없지만, 자동차의 천장 높이가 조금 낮은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네요.뒷좌석의 모니터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고, 컨트롤이 얇은 탭도 넣는 곳이 있군요.
트렁크만 한 골프백 4개는 넣을 수 있을 것 같아!


트렁크를 살펴보겠습니다.해치백 스타일이네요트렁크를 열면 하단에 작은 수납공간이 더 있기 때문에 흩어지는 소품은 별도의 수납공간에 보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골프 가방을 4 개 넣을지 어떨지는 나중에 직접 테스트하지 않으면 안 되겠네요. 직감적으로 느끼기에는 드라이버만 따로 뽑으면 캐디백 4개는 잘하면 넣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해치백 스타일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시승 준비


출발 전 가장 쾌적한 운전석 세팅과 안전을 위해 백미러, 룸미러 세팅을 해드립니다.단추 하나하나가 너무 고급지고 멋지네요.특히 스피커 부분도 고급스러워서 눈이 가요운전석에서 조수석, 뒷좌석까지 전 좌석 모두 통풍 시트가 있고 열선도 채용되어 있습니다.파노라마 선루프도 개방성이 매우 높습니다. 모든 유리는 이중접합유리를 사용하여 방음도 우수합니다.
드디어 EQS 450+시승





스태프 분들의 안내에 따라 기본적인 조작법을 간단하게 설명받고 본격적으로 시승을 시작하겠습니다.운전석에 앉아서 보는 느낌은 정말 압권이네요.계기판도 화려하고 중앙 라인의 대형 모니터와 조수석까지 연결되어 있어 그 위력이 대단합니다. 이것 하나로 인테리어는 안정될 수 있어요.

시승코스는 한성자동차 청담점에서 출발해 강변북로를 이용해 구리까지 가는 코스를 시승하였습니다. 컴포트 모드로 출발해서 돌아올 때는 스포츠 모드로 운전을 해 보았습니다.중간에 벤츠 EQS450 + AMG 라인 자율주행을 테스트 했습니다. 그런대로 훌륭했습니다. 근데 아직 완벽한 레벨 3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불안감이 있었어요운전석 앞 유리에는 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만, 상쾌하고 운전에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운전자가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벤츠 전기자동차 자율주행 영상
자율주행조건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동차 전용도로 기준에서 입니다.1. 차선의 중앙으로 자주 가느냐, 2. 앞차와의 거리를 정확히 유지 3. 끼어들어오는 차를 잘 감지하고 안정적으로 반응하느냐
이렇게 몇 가지 조건이 유지되면 기본적으로 자율주행을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아직 핸들을 1분 안쪽으로 계속 잡고 있어야 해요.
이번에 처음으로 벤츠 전기차 EQS 450+ AMG 라인 시승도 해보고 자율주행도 테스트해봤어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승을 했습니다. 만약 다음에 또 시승할 기회가 있다면, 자동차의 다양한 기능까지 세심하게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좋은 기회를 준 한성자동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