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접? (레벨 5)【미국주】테슬라(TSLA), 완전 자율주행기술로

안녕하세요 쇼피란입니다요즘 테슬라의 주가는 정말 심상치 않아요.이번 달에 발표된 차 판매 실적이 9만여 대로 주가가 크게 올랐는데요.

아래의내용을잘보시면좋을것같습니다.[외신] 테슬라, 2분기 흑자 약 90,000대를 납품했다 – Global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www.mobiinside.co.kr

위의 기사가 7월 2일자 기사입니다만, 이 이후의 테슬라의 주가는 최고 1,794달러로 1,200달러에서 거의 50%상승한 것이 현실입니다.거품이냐 아니냐에 대해서 전문가분들이 의견을 주시는 부분이 많아요테슬라가 높은지 어떤지에 대해서는 다음에 좀 더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세계에서 가장 핫한 주식인 테슬라의 창업자 엘론 머스크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https://www.bbc.com/korean/international-53361816마스크는 올해 말까지 완전히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만들겠다고 밝혔다.www.bbc.com 자율주행의 단계별 수준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사에서도 볼 수 있듯이 테슬라는 지금 Level 2~3단계에 있다고 보아야 하는데, 엘론 머스크가 갑자기 2~3단계를 달려버린 Level 5단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덧붙이겠습니다.일론마스크는 WAIC(World Artificial Intelligence Coference)에서 테슬라가 레벨5 완전 자율주행 기술 달성에 매우 근접해 있어 올해 레벨5의 기본 기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자율주행기술의 상용화는 2등급에 그쳤기 때문에 상당한 기술적 진보가 내부적으로 이뤄졌음을 짐작할 수 있다.테슬라는 지난해 4월 NOA(Navigate on Autopilot) 기능을 업데이트했고 소프트웨어 v.10을 9월에 업데이트했다. V.10에는 스마트 연어(Smart Summon), 테슬라 극장, 게임, 노래방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V.10 기능은 정차 중이거나 도로 위가 아닌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레벨3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이 도입돼야 100%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그 후 테슬라는 교통표지판 및 장애물 시각화(12월) 기능을 추가하였고, 4월에는 ‘신호등 및 정지표지제어'(Traffic light and stop signal control) 기능을 베타버전으로 일반 배포하였다. 일반도로에서의 자율주행기능 실장을 위한 데이터의 대부분을 축적한 것으로 추정된다.애널리스트인 유진투자증권의 이재일씨는 이러한 이야기는 아직 일론마스크의 주장에 불과하지만 그동안 일론마스크가 보여줬던 이야기와 이루어낸 사업들이 실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허튼 얘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여러분들은 테슬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이런 글은 어때요?테슬라 S&P500 편입 눈앞에! 부자들의 센스있는 말습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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