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광고 이제는 정말 필수인가?

블로그 광고는 해야 할 것 같지만 사기를 당하는 것 아니냐고 걱정하고 망설이고 있다면 약간의 시간을 두고 이 글을 읽어 보세요. 만약 이글이 단순 광고라고 생각하거나 필요 없다고 생각하면 읽지 않아도 좋지만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단 한번이라도 블로그 광고에 대해서 고민하면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제목으로 소개한 것처럼 블로그 광고가 왜 필수가 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면 과거와 달리 인터넷이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잽싸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았기 때문에 단순히 광고지와 입소문을 통해서 사업장을 알리는 일이 많았는데 지금은 기술이 발달하면서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는 인터넷을 누구나 쓰게 되었으며, 그것에 의해서 온라인과 관련한 마케팅이 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어디 가야 할 때 근처의 맛집을 검색해서 블로그에 리뷰를 확인하게요. 이처럼 블로그라고 하는 컨텐츠 자체가 일기장 형식으로 누구도 쓸 수 있고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어 이를 활용하고 홍보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도 쓸 수 있다는 말에 가끔 몇몇 분들은 스스로의 힘으로 마케팅을 하고 보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몇개 더 공부해야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보를 알고 있는 전문가와 함께 동행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고 할 수 있고, 이전 사기를 당한 경험, 주위의 얘기를 듣고 생긴 불신으로 망설이고 있는 경우는, 이하의 3개를 확인하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경험과 노하우, 빠른 인터넷이 발달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회사도 다양하게 태어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몇년간 운영되고 있는 회사도 있지만 설립된 직후의 신생 회사도 있으므로 주의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까 말씀 드렸듯이, 플랫폼의 논리 검색 엔진 등의 정보를 알려면 몇년간의 연구와 공부가 필요하지만 신생 회사의 경우는 공부할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실패도 경험의 일부이므로 성공과 실패를 막론하고 다양한 사업장을 진행한 경험과 그에 의해서 축적된 노하우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2. 전략과 계획의 다음은 전략과 계획인데, 이 부분도 중요합니다. 낯익은 음식 장사를 예로 들면 옆 가게 건너 편 가게는 자신의 경쟁사가 될 수 있어 차별화된 전략과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특별한 계획 없이 획일화된 방법으로 블로그 광고를 진행하면 큰 성과가 아닐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업장과 같은 장소의 성공 사례가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계약을 하기 전에 커리큘럼과 구체적인 계획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소통과 신속한 피드백의 수용, 대부분의 사람이 걱정하는 부분이 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다수의 업체는 계약 전까지 신경을 곤두세우는 계약 후에는 적당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블로그 광고를 하는 의미가 없으므로 가급적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는 장소를 선택할 것을 추천합니다. 또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사업장의 변동 사항과 광고주의 피드백을 빨리 반영시킬 수 있는지도 확인하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기의 3가지만 확인하면 비교적 안심하고 진행되는 장소를 찾아낼 수 있는,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다는 기대도 걸죠. 다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무리 좋은 업체가 있어도 광고주 측의 협조가 원활하지 않거나 의지가 부족하면 허사가 될 수 있으므로 상황을 개선하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알겠지만 당장 내일도 변수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변수를 최소로 줄이고 희망하는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광고가 필수라고 할 수 있고, 좋은 업체를 찾아보세요. 만약 어떤 곳을 골라야 하는지, 어떤 점이 든든한 지고밍이 되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민 컴퍼니와 상담을 받아 봤으면 좋겠다고 바라면서, 이번의 포스팅을 일구고 싶어요.

블로그 광고는 해야 할 것 같은데 사기를 당할까봐 망설이고 있다면 잠깐의 시간을 갖고 이 글을 읽어보세요. 만약 이 글이 단순 광고라고 생각되거나 필요 없다고 생각되면 읽지 않아도 되지만,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단 한 번이라도 블로그 광고에 대해 고민한다면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제목에서소개한것처럼블로그광고가왜필수가되고있는지에대해서간단하게설명하자면과거와는달리인터넷이발달했기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빠르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았기 때문에 단순히 전단지나 입소문을 통해 사업장을 알리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기술이 발달하면서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는 인터넷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그로 인해 온라인과 관련된 마케팅이 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어딘가에 가야 할 때 근처 맛집을 검색해서 블로그에서 리뷰를 확인하는 것처럼 말이죠. 이렇게 블로그라는 콘텐츠 자체가 일기장 형식으로 누구나 쓸 수 있고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홍보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누구나 쓸 수 있다는 말에 가끔 몇몇 분들은 스스로의 힘으로 마케팅을 해보려고 하는데 사실 몇 가지 더 공부를 해야 해요. 따라서 다양한 정보를 알고 있는 전문가와 함께 동행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전에 사기를 당한 경험, 주변의 이야기를 듣고 생긴 불신으로 인해 망설이고 있다면 다음 세 가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 경험과 노하우, 빠르게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회사도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몇 년째 운영되고 있는 회사도 있지만, 갓 설립된 신생 회사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플랫폼 로직, 검색엔진 등의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수년간의 연구와 공부가 필요한데 신생회사의 경우는 공부할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실패도 경험의 일부이기 때문에 성공과 실패를 막론하고 다양한 사업장을 진행한 경험과 그로 인해 축적된 노하우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2. 전략과 계획 다음은 전략과 계획인데 이 부분도 중요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업을 예로 들면 옆 가게, 맞은편 가게는 자신의 경쟁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차별화된 전략과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특별한 계획 없이 획일화된 방식으로 블로그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큰 성과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업장과 같은 장소의 성공 사례가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계약을 하기 전 커리큘럼과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케이션과 신속한 피드백 수용, 아마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대다수 업체는 계약 전까지 신경을 쓰고 계약 후에는 적당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간과 비용을 들여 블로그 광고를 하는 의미가 없으므로 가급적 소통을 중시하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통을 하면서 사업장 변동사항이나 광고주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세 가지만 확인하면 비교적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는 장소를 찾을 수 있어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다는 기대도 걸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무리 좋은 업체가 있더라도 광고주 측의 협조가 원활하지 않거나 의지가 부족하면 소용없는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현 상황을 개선하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려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걸로 알겠지만 당장 내일이라도 변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 변수를 최소화하고 원하는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광고가 필수라고 할 수 있고, 좋은 업체를 찾아보세요. 만약 어떤 점을 선택해야 할지, 어떤 점이 든든한 지고민이 된다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민컴퍼니와 상담을 받아보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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