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은 책을 올려보면 개인적인 취향이나 상황, 관심사 등이 저절로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운영해봐서 별로 생소한데 유튜브는 처음 도전해보는거라 이것저것 알아보고 싶어서 책을 많이 빌려봤어요.인터넷 자료는 방대하고 최신의 것이 많지만 반대로 너무 많아서 질려 버리기 때문에 첫 번째 자료 조사는 대개 책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 자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른 유튜버들과 비교하게 되면서 이들에게 뒤처질 것 같으면 마음가짐을 바꿀 필요가 있다. 경쟁의식은 남이 아닌 과거의 자신에게 가져야 한다.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내가 더 발전했는지가 중요해. 남들이 아닌 어제의 나와 비교하며 묵묵히 알차게 사는 것이 최선이다.’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본문 중
만약 당신이 YouTube를 시작하고 싶어 책을 검색하고 있어 책이 너무 많고 리뷰를 찾아 이곳에 들어오면 그 중에서도 우리 회사 때문에(내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도 내가 세운 회사에서도 프리랜서 작업을 위해서라도)YouTube를 시작하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YouTube의 책이 개인 채널에 관한 이야기임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이미 회사가 있어도 보통 개인에서 혼자 시작한 채널이 커지고 크루를 만들어 회사를 만든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모두 한 개인 방송인이 되고 싶어 유튜브를 하고 있는 건 아니죠.나의 경우도 개인 채널용을 개설하지만, 나의 개인 스튜디오 운영에 대해서도 반영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YouTube서적은 어떤 아이템을 잡거나 자신에 대해서 어떻게 선전할지에 대해서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물론 매우 중요하고 좋은 노하우입니다. 그렇지만, 가끔씩 비즈니스에 비유해서 보니 마침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Vlog를 볼 때도 개인 채널으면 내 얘기인데 회사 채널의 때는 사생활에 대해서 쓸데없는 것은 할 수 없으니까

개인 방송을 회사의 수익 때문에 이용하고 너무도 당당하게? 좀 다른 거 아니냐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역으로 생각하면 개인 채널처럼 꾸며서, 자연스럽게 자꾸 선전하면 그것이 더 불쾌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이 책은 죽어 있던 회사를 유튜브를 만들어 살린 자신의 경험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다른 책처럼 유튜브에 대한 분석 동영상 만들기, 콘텐츠 구상, 어떤 장비를 사용하느냐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조금 다른 책이라고 해서 바람직한 내용이 빠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에 대해서 좀 더 거론한 내용에 대해서 말하자 어떻게 광고하는지, 어떤 마케팅을 적용하는지, 어떠한 브랜딩 작업을 올릴지에 대한 내용도 나옵니다.회사의 채널이므로 광고에 대해서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단순히 유튜브가 붙어 주는 광고에 대한 수익은 아니지만 저희 회사의 광고를 위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터무니 없이 엄청 칩이 들어가고 있거나 책의 때에 모방하면 1개월에서 엄청난 YouTuber가 되는 책은 아닙니다.사실 그런 책이라면 이미 엄청난 베스트 셀러가 되어 있어요? 그러나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은데, 저는 단지 자신의 개인의 얘기가 아니라 자신의 아이템, 자신의 회사, 브랜딩에 대해서 시청자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고 싶다면 한번 읽어 보세요. 한번 읽어 보고 마음에 안 들으면 참고로 안 하면 되잖아요?그러나 읽어 보지 않으면 어떤 내용인지, 다른 비즈니스 채널의 운영은 어떻게 이뤄지는지, 계속 모른 채 채널을 유지하게 되니까.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저자 강사랑출판 원앤원북스 출시 2019.08.01.

본 내용은 블로그 소유자가 책을 읽고 직접 작성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