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시안은 탑에 올라 탑신병자들에게 큰 짜증을 일으켰고 미드에서도 당당하게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탑루시안들은 탑베인과 달리 후반에 존재감이 약해지지만 초반 딜이 강해 뚜바기들이 견디기 어렵습니다. 타워에 붙어도 총 사거리가 포탑보다 긴 Q 때문에 타워 하깅도 숨이 차요. 베인이 아프다고는 하지만 견제 몇 번 맞으면서 타워를 끼면 어떻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과는 다르죠.
그래서 라이엇은 이번 11.17 패치 미니 리워크를 통해 톱과 미드라인에서는 루시안으로 너프 철수를 날렸습니다. 대신 바텀 원딜 루시안에 한해 옆에 서포트나 팀원이 함께 있으면 딜량이 올라가는 레오나식 버프가 주어집니다.
루시안 패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 공격력이 64에서 62로 감소 – 빛의 사수(패시브): [신규] ‘감시'(또는 경계) 패시브-> 아군 버프 효과가 루시안의 다음 2~4회 기본 공격을 강화하고 14(+0.1 총공격력)의 추가 마법 데미지를 줍니다.- 타는 불꽃(W): 마나 소모량이 70에서 60으로 줄었습니다. 아군이 표지를 공격하면 경계 패시브( パ 味方ブ が 爆発)가 폭발합니다.- 빛의 심판(R): 총알당 피해량이 20-60(+0.25AD)에서 15-45(+0.25AD)로 내려갑니다. 탄환수는 22/28/34발에서 22(+25% 크리티컬 확률)로 바뀝니다.
루시안의 솔로 피해량은 줄어들고 갱내를 보지 않고 적 솔라이너를 타워까지 밀어 넣는 정도는 감소합니다. 반면 감시 패시브 덕분에 팀딜량에서는 크게 손해 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기존 루시안은 돌진형 서포트가 적의 바텀을 물면 E에게 접근해 폭딜을 퍼붓는 플레이 스타일이었지만 감시 패시브에서 루루, 나미, 고양이, 세라핀 같은 해지 챔피언이 더욱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궁의 칸딜량은 20% 줄었습니다. 1렙군데일이 110이나 줄어서 타격이 대단해요. 하지만 크리티컬 확률 100% 달성 시 총알 수가 총 47개로 늘어나 후반에 더욱 활약하게 됐습니다.
루시안은 솔로 라이너로서의 강도는 줄었지만 듀오와 함께 할 때 이득을 보게 됐고 후반 1타까지 유통기한이 길어지면서 원딜로서의 위상이 더욱 굳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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