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의 미래는 어디까지 왔는가. <메르스(MaaS), 자율주행 도로>

제307회 임시회 제1차 해양교통위원회 <교통국> 2022.07.18 안녕하세요 소연입니다.2022년 7월 18일 제307회 임시회 제1차 해양교통위원회에서 교통국과 함께 현재 부산 미래교통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부산교통미래마스(MaaS), 자율주행도로에 관한 질의응답 1. 부산통합교통수단 플랫폼(마스, MaaS)을 위해 부산시 교통국 통합적인 계획안 수립이 필요마스(MaaS): Mobility as a Service의 약자인 플랫폼으로 모든 이동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교통수단 제공 서비스 현재 부산마스(Mas S) 단계는 0단계입니다.단순히 QR코드와 관련된 티켓만으로 MaaS라고 하면 안됩니다.메르스(MaaS)라는 것은 결과적으로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결제, 주차, 교통 관리 등을 포함하여 전체 이용자의 최저 여정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부산시 교통국에서 각 이동수단(버스, 지하철, 택시 등) 총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통합적인 계획안을 잘 수립해야 합니다.

참고자료 : 인사이트, https://www.insight.co.kr/news/378088 부산교통공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QR코드 기반 역무 자동화 설비 시스템을 구축한다.www.insight.co.kr 참고자료 : https://jdstyle112.tistory.com/m/4 제약적 요건과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이동수단이 도입되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어 서비스로서의 이동성(MaaS)에 대한 수요와 기대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본고에서는 MaaS에 대한 개념적 이해와 제공되는 서비스 수준을 살펴보고, MaaS를 구성하는 이해관계자가 포함된 생태계의 형태와 대표적인 MaaS 플랫폼 및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관련 용어에 대해 간단히 정의해보기로 한다. MaaS에 대한 공통된 정의는 없는 상태이며, 국내에서는 스마트시티의 …jdstyle 112.tistory.com 2. 자율주행 자동차 도로 및 시행 관련 인프라 구축 시범운영 지구계획 수립보다 먼저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을 우선해야 합니다.무작정 자율주행자동차 도로 시범운영지구를 계획하고 수정 및 재검토 과정을 수차례 거치는 것보다 자율주행자동차를 위한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실리콘밸리에서는 기존 도로에 자율주행 자동차를 운행하며 봄에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하여 현재 일반 도로에서 자율주행 자동차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주요 기술을 가진 업체, 기관 협력 및 자문을 받아 소통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 http://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cjsksk3113&logNo=222317971535&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자동차 제조사는 차량을 통해 향상된 Active Safety 기능과 Self-Driving 기능을 계속 업… m.blog.naver.com 국제도시 부산을 위해 더 넓고 더 멀리 접근합니다.

소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