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with김 선생님 공부방에서는 한 사람 한 사람 살아 있는 나만의 생활 기록 작성 때문에 자주 아이들과 학교 과제에 대해서 논의하는 의견을 나누며 세 특별 주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일반적인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세특 화두가 아니라 개개인의 진로 희망에 맞는 과목별 생기부 세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기수시로!!# 이기생기부!를 만들고 있습니다. 생활 기록의 쓰는 법, 세특의 글쓰기는 어렵습니까? 문의 주세요.살아 있는 생기부 나를 따라오시오!!!010 8677 1456 with김 선생님 아산 생활부, 아산 세특, 아산 수시로 상담가!!-#영어 학습한 내용과 독서 활동에 대한 내면화의 노력과 과정이 잘 나타난다.(생략)학교 영자 신문에 기사를 기재한다. 성 차별 및 노동자 계층에 대한 부당 대우 등 역경을 딛고 자신의 꿈을 이룬 주인공에 대한 영화를 추천하는 내용이며 또 악성 댓글 피해 및 해결 방안 등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적절한 어휘와 언어 형식으로(접속사, 관계 대명사 등)작성한다.학교 생활 및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class schedule을 창의적으로 구성하며 다양한 문화 집단의 공존에 대한 열망과 진정성을 표 시기하는. 또 다양성의 가치에 관한 단원의 주요 어휘와 문법 내용을(관계 대명사 소유 격, 최상급 등)정리하고 미니 북을 제작하고 하습한 내용을 내면화하려는 노력과 과정이 잘 나타난다.흉악 범죄자의 인권 존중의 범위와 한계 등에 관한 자신의 주장을 영어로 발표하고 시사 문제에 관한 인식의 필요성을 느끼게 한다. 김·원봉의 독일 이리 운동가로서의 삶과 한국사에 남긴 업적 등을 엮고 전기문을 작성한다.-#영어 2교과서”Experiencing the Years”학습 내용에서 노인들이 겪는 신체적 변화와 사회적 반응에 대해서 학습한 뒤 우리 사회 속의 노인의 모습에 관심을 갖는다. 고령자에 대한 사회의 차별적인 시선을 비판하고 부정적인 사회 인식에서 고령자가 겪는 어려움이라고 스스로를 무능하고 의존적 존재로 생각하는 사회 이상 증후군에 대해서 영어로 발표한다. 교과서 O.Henry의 “The Cactus”를 읽은 후 작가에 대한 관심에서 “The Last Leaf”를 영어 원서로 읽는다. 두 작품의 문학적 공통점과 차이점을 생각해서 작가는 갑작스런 반전을 통해서 새로운 이야기를 이끌어 내는 작품 경향성을 갖고 있다고 의견을 제시한다. “Do you agree with weaning school uniforms?”의 주제로 자신의 주장 글을 작성하는 2학기 프로젝트 수행에서 교복 착용은 소속감 향상과 공동체 유대감 형성에 효과적이라는 근거를 들교복 착용에 대한 찬성 의견을 제사 한다. 영어의 학업 능력이 뛰어난 학생으로 어휘의 활용 능력이 우수하고 정확한 의미로 단어와 다양한 문장을 활용하는 모습에서 많이 발전한 모습이 기대되는 학생입니다.-#영어 1카메라 발전에 대한 글을 읽고 일상에서 카메라번 활용하고 시민 기자가 되고 희망 진로 분야의 모습을 사진 한장으로 표현하는 “내가 cj”활동을 직접 찍은 사진을 사용하고 독창적으로 수행한다. 학교 정문에 위치한 키 큰 남웅은 자신의 희망 진로인 수학 교사에 빗대어 표현했지만 멀리서 보면 평화 같은 나무도 잘 들여다보면 다양한 생물이 모여서 하나의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이라며”이는 학교 현장의 교육 3주체의 모습과 흡사한 것으로, 표면에 나타날 뿐만 아니라 숨은 뜻도 읽는 확장적 사고력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AI, VR, AR기술을 활용하고 퍼스널 라이즈된 수업 자료를 개발하려는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상황에 맞추어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나타낸다. 진도 관련 용어 소개에서는 원격 수업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며 신조어 만들기에서는 용어를 창작하고 수학의 본질적인 개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수업 방식을 가리키는 뜻이라고 설명하고 관심 분야에 대하여 평소 하던 고민의 깊이를 관찰할 수 있었다.-영어 2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태도가 좋은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학생으로 자주 질문한다. 한학기 동안 과제를 매번 성실하게 제출한다. 단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좋은 성과를 거둔 점이 인상 깊다. 가장 좋아하는 책을 읽고 발표하는 활동으로 노벨상 수상 과학자의 연구 이론을 소개한 책을 읽고 영어로 발표한다. “저는 한번은 질 수도 있지만 두번은 지지 않는다”라는 단어를 언급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공하겠다고 밝혔고, 쓰쿠데를 받는다. 영감을 중국의 인물 발표 활동에서 앨버트·슈바이처에 대해서 4분간 영어로 발표. 아프리카에서 의사가 없는 것을 알고 많은 사람을 돕기 위하여 헌신한 것과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고 그 상금으로 또 나 병원을 세운 것에 감명을 받은 것을 밝힌다. 지문 심화 발표 활동에서 수작업과 셀토닝 분비를 촉진한다는 연구가 있음을 밝히고, 세로토닌의 기능 결핍시의 반응 작용 원리 등을 깊이 조사하고 발표한다. 영어 학습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는 어휘력과 독해력을 향상시키려고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대로 매우 우수한 성취를 보인다.-#영어 독해와 작문 영어 학습에 열의를 가지고 수업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다양한 주제의 글을 빨리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영국 제작하는 실력을 향상시킨다. 주제 심화 탐구 활동으로 “유전자 이동”에 대한 영어 지문을 읽고 지문 내용을 자신의 진로 희망인 신약 개발 연구와 연관 지어 항생제와 슈퍼 박테리아의 유전자 이동 원리가 알기 쉬운 사례를 들고 자세히 설명하다. 항생제 오·남용에 의한 슈퍼 박테리아 문제를 해결하려면 의학·생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발표하면서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지구의 날의 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 가운데”건강과 웰빙”에 관심을 갖고 관련 자료를 검색하던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장기화에 따른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며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추가 조사하는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영어로 정리하고 카드 뉴스로 제작하는 학교 홈페이지에 제시하고 배포한다. 이후 자발적으로 정신 건강에 관한 영문 기사 등을 찾아 읽으며 정신 건강 증진과 자살률 감소를 위한 개인과 국가가 해야 할 노력을 에세이로 작성하고 친구들의 의견을 교환한다.#아산 자기 주도 학습#아산 공부#아산 독학 스터디#아산 공부방#아산 고등 과외#아산 생기부#아산 세특#아산 수시로 상담#아산 학습 컨설팅#1등급 비상 결제 시#1등급 생기부 공개#나만 생기부 방법#아산 독일학#아산 주말 내신 준비반이 모든 것을 함께 돕는다#With김 선생님이 있습니다 나를 따라오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