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상반기까지는 항공권 가격이 너무 싼 것에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비율에 비행 편이 따라가지 않아 요즘은 비행기 티켓 가격이 사악이라고 표현해야 할 만큼 높아졌습니다.항공권이 높을수록 그동안 모아 둔 마일리지를 사용하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항공권의 매력이 늘어납니다.그런데 이 마일리지 항공권의 최대의 결점은 표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일이죠.보통 마일리지 항공권이 1년 후까지 예약할 수 있지만 인기 있는 지역은 1년 후에 항공권을 구입 가능한 시점에서 문을 구동돼게 구입해야 한대요.그래서 마일리지는 모아 두고 쓰는 것이 쉽지 않아요.더욱이 지금은 마일리지에 유효 기간까지 받은 소멸될 수 있으므로 어쩔 수 없이 항공권 구입보다 손해를 보고 다른 곳에 써야 합니다.나도 마일리지가 많이 모여서 있고, 원래는 세계 일주 항공권을 사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대로 쓰고 볼 수도 없다고 생각하며 열심히 클릭한 결과 일단(작년)미리 올해 항공권을 구입했습니다.주로 아시아나 스타 얼라이언스를 모아 대한 항공은 좀 있었습니다만, 그것도 올해 항공권을 편도로 구매하였습니다.
작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항공권 가격이 너무 쌌는데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비율을 비행편이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요즘은 비행기표 가격이 사악하다고 표현해야 할 정도로 비싸졌습니다.항공권이 비쌀수록 그동안 모아둔 마일리지를 사용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항공권의 매력이 더해집니다.하지만 이 마일리지 항공권의 가장 큰 단점은 표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보통 마일리지 항공권이 1년 후까지 예매 가능하지만 인기 있는 지역은 1년 후에 항공권이 구매 가능한 시점에 오픈런하도록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그래서 마일리지는 쌓아놓고 쓰기가 쉽지 않아요.게다가 지금은 마일리지에 유효기간까지 정해져 있어서 소멸될 수도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항공권 구입보다 손해를 보고 다른 곳에서 사용해야 합니다.저도 마일리지가 많이 쌓여서 원래는 세계일주 항공권을 사려고 했는데 이대로 써볼 수도 없을 것 같아서 열심히 클릭한 결과 일단 (지난해) 미리 올해의 항공권을 구입했습니다.주로 아시아나 스타 얼라이언스를 모았고 대한항공은 조금 있었지만 그것도 올해 항공권을 편도로 구입했습니다.
아시아나 홈페이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겠습니다.홈페이지 항공권 예매에서 마일리지 사용을 on으로 변경합니다.
아시아나 홈페이지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고 날짜와 인원을 지정합니다.최근 여행 프로그램에서 핫한 스페인 바르셀로나행 항공권을 찾고 있어요.일단 좌석은 이코노미와 비즈니스 둘 다 선택해볼게요.
아시아나 홈페이지
취소 및 재발급 시 수수료 안내를 확인합니다.
아시아나 홈페이지9월 10월에는 매진입니다.아시아나 홈페이지그래서 날짜를 바꾸면서 열심히 검색해보니 5월과 6월에 가는 표가 있었습니다.그러나 안타깝게도 돌아오는 항공편은 씨앗이 말라 버렸습니다.이럴 때는 일단 편도로 구매하고 돌아오는 항공권은 따로 돈을 내고 구입하는 방법과 돌아오는 지역을 바꿔서 편도로 다시 마일리지 항공권을 찾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어차피 유럽은 한번 가면 여러 나라에 갈 일이 많아서 좋은 방법이에요.그리고 동남아시아에 가는 경우에도 동남아 내에서는 저가 항공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입국과 출국을 다른 나라로 마일리지로 구입하고 양국 간에는 저가 항공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아시아나 홈페이지첫 페이지에서 왕복 옆에 있는 편도를 선택합니다.그 옆에 이원구간이 있어요. 마일리지 사용으로 체크하지 않으면 ‘다구간’으로 되어 있지만 마일리지로 바꾸면 이원구간으로 변경됩니다. 이원구간 한국을 경유하는 출발여정을 의미하며 최대 4구간의 여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파리→인천→도쿄(2구간) 도쿄→인천→파리(2구간) 아시아나 홈페이지이 이원 구간이 예전에는 마일리지 항공권”꽃”이라고 불릴 만큼 최고의 혜택이었지만 지금은 그 혜택이 없어졌어요.간단히 말하자면 보통 파리에서 인천을 마일리지로 구입하는데요, 이원 구간에서 파리 → 인천 → 도쿄를 구입하면서 인천에서 도쿄로 갈 날짜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파리에서 한국으로 돌아가고 있어 몇달 후면 도쿄에 가는데 1회 마일리지 항공권에 가능했다.이렇게 다시 반대로 도쿄에서 한국에 들르고 파리행을 구입하면 일반적으로 파리와 한국만 왕복하는 비행기 티켓 비용으로 도쿄를 더 왕복할 수 있었습니다.이처럼 꿀의 은혜의 방법이 없어졌어요.지금은 파리에서 인천으로 오면 24시간 안에 도쿄에 출발해야 합니다. 물론 바로 도쿄에 가야 할 사람이 잠시 서울에 들러야 할 때는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또 이야기가 다른 곳에 계속 나오네요.그럼 편도로 뽑아 파리에서 돌아오는 것을 찾아봅니다.아시아나 홈페이지다행히 6월에 파리발 항공권이 있습니다.이렇게 되면 5월에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가고 6월에 프랑스 파리에서 돌아오는 비행기를 탈 수 있습니다.왼쪽은 바르셀로나 출국비용, 오른쪽은 파리에서 귀국비용(아시아나 홈페이지) 보통항공권이나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입하면 비행기표 값에 추가로 세금과 유류할증료가 붙습니다.원래 아시아나항공권 유럽은 왕복으로 구입하면 같은 유류할증료와 세금이 부과되지만 편도로 구입하면 한국발 항공편이 아닌 경우 금액이 달라집니다.이미지를 보면 금액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위의 예는 5월이나 6월 표를 검색했기 때문에 거의 표가 없는 것으로 나머지 기간이 길수록 그래도 표를 구하기가 쉽습니다.아시아나 홈페이지특히 바르셀로나나 파리에 비해 프랑크푸르트는 그래도 표를 구할 확률이 높습니다.단점은 프랑크푸르트는 다른 곳에 비해 유류할증료와 세금이 비쌉니다.이렇게 왕복이나 편도로 구입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가급적 비행기표에 여행 일정을 맞출 수 없고 무조건 정해진 날짜에 출발해야 하는 경우에는 시도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마일리지 항공권 대기를 걸어두는 것입니다.그날 출발하는 비행기가 있으면 누군가 취소할 항공권을 사기 위한 방법입니다.다만 아시아나항공은 대기하려면 고객센터에 전화로 예약해야 합니다.(대한항공은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아시아나는 아직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보통 마일리지는 미리 정해놓고 취소하는 사람도 꽤 있기 때문에 특히 표 한 장이면 대기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이렇게 왕복이나 편도로 구입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가급적 비행기표에 여행 일정을 맞출 수 없고 무조건 정해진 날짜에 출발해야 하는 경우에는 시도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마일리지 항공권 대기를 걸어두는 것입니다.그날 출발하는 비행기가 있으면 누군가 취소할 항공권을 사기 위한 방법입니다.다만 아시아나항공은 대기하려면 고객센터에 전화로 예약해야 합니다.(대한항공은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아시아나는 아직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보통 마일리지는 미리 정해놓고 취소하는 사람도 꽤 있기 때문에 특히 표 한 장이면 대기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아시아나마일리지공제표(아시아나홈페이지)마일리지 공제 기준표입니다.표시된 마일리지는 왕복 기준이며 편도 구매 시 1/2만 공제됩니다.예를 들어 유럽을 이코노미로 왕복 구매하면 70,000마일이 공제되고 편도로 구입하면 35,000마일이 공제됩니다.위의 기준은 평수기 공제 기준입니다.성수기에는 추가로 50%를 차감합니다.예를 들어 성수기 이코노미로 유럽을 왕복하면 70,000+35,000=10만5000마일리지가 공제되고 비즈니스 스마트움에 왕복하면 12만5000+62,500=187,500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2023년과 2024년 성수기 기간(아시아나 홈페이지) 예를 들어 유럽 왕복을 구매했는데 출발은 평시즌이고 귀국은 성수기라면 35,000 + 52,500 = 87,500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대한항공이 마일리지 제도 올해 4월부터 개선을 가장한 개악을 시도했지만 얼마 전 포기했습니다.하지만 아시아나와의 합병까지 최종 승인되면 독과점 지위에서 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이제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아서 한 번에 쓰기에는 힘든 시기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열심히 모아서 부지런히 써야 할 것 같아요.#아시아나마일리지항공권 #마일리지항공권구매 #아시아나마일리지공제표 #아시아나마일리지편도 #이원구간 #마일리지항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