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아프리잉우에은타 문자 메시지 컴포넌트 앱 잉우에은타의 컴포넌트를 이해하고 실제 예를 통해서 실습을 통해서 모바일 앱 개발에 활용성을 높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메시지 송신 메소드가 호출될 때 문자 메시지는 문자 메시지 기능의 속성값에 전화 번호와 메시지를 전달하고 스마트 폰의 기본 문자 메시지 앱이 구동되고 전송하도록 한다. 직접 메시지 송신에 의한 사용자 상호 작용 없이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에는 텍스트 문자 앱의 위험한 권한 허가가 추가되어야 한다.문자 메시지 기능의 속성 값 중 데이터 수신 활성화 값이 1이면 메시지는 수신할 수 없는 것이다. 문자 메시지 기능의 속성 값 중 데이터 수신 활성화 값이 2이면, 문자 메시지 기능을 포함한 앱이 구동 중인 경우 메시지는 수신될 것이다. 문자 메시지 기능의 속성 값 중 데이터 수신 활성화 값이 3이면 문자 메시지 기능을 포함한 앱이 구동 중일 때 그리고 앱인 구동되지 않을 때에는 메시지가 큐에 저장되며, 사용자에게 통지로 표시되어 메시지는 수신될 것이다. 하나의 메시지가 도착했을 때 메시지 수신 이벤트는 호출됐으며 발신 전화 번호와 메시지가 제공된다.앱인 배경 상태에 있을 때 혹은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앱이 실행 중이 아닌 때에도 문지 메시지 컴포넌트를 포함 한 앱이 메시지를 수신할 것이다. 문자 메시지 기능을 포함한 앱이 실행 중이 아닌 때에, 스마트 폰이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면 스마트 폰은 통지 바에 문자 메시지 수신 통지를 표시할 것이다. 통지를 선택하면 앱은 텍스트 메시지를 가져올 것이다. 앱 개발자처럼 스마트 폰이 텍스트 메시지를 무시하기 때문에 데이터 문자 활성화 속성 값을 제어하기 위한 권한을 원하는 것도 있다.만약 구글 음성 활성화 속성 값이 참이면면 메시지는 구글 음성을 사용하고 Wi-Fi를 통해서 보내면 된다. 이 선택은 사용자가 구글 음성 활성화 계정을 갖고, 스마트 폰상에 mobileVoiceApp이 설치되지 않는다고 사용할 수 없다. 구글 공 이수의 선택은 안드로이드 2.0혹은 그 이상의 버전에서만 지원된다. 불행히도 구글 음성 앱이 변경되어 구글 음성이 더 이상 동작하지 않는다.전화 번호를 정의하기 위해서 숫자만 입력한다. 대시, 점, 괄호는 무시하고 공백을 포함하지 않는다.앱으로 전화 번호를 정의하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은 전화 번호 선택 버튼 컴포넌트를 사용하고 전화 번호를 정의할 수 있다.공유 컴포넌트 팔레트의 사회 부분에서 공유 컴포넌트는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에서 모니터에 드래그&드롭하면 화면에는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공유 컴포넌트, 텍스트 상자 컴퍼넌트 및 버튼 컴포넌트 2개, 카메라 컴퍼넌트와 수평 배치 1개의 컴포넌트를 활용하고 글과 사진을 공유하는 앱을 만들어 보자.팔레트 공유 컴포넌트는 “소셜”에 있다. 공유 기능을 오른쪽 모니터에 Drag&Drop 하게 되면 추가된다.모니터 기능을 추가했을 때 기본적으로 사각형이 모니터 화면에 출력된다.뷰어에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로 공유와 카메라 컴포넌트, 그리고 단추와 텍스트 상자 컴퍼넌트 및 수평 배치 컴포넌트 1개로 구성되어 있다.컴포넌트 컴퍼넌트에는 Screen1아래로 공유, 카메라, 버튼, 텍스트 상자 및 수평 배치 컴포넌트를 활용한다.-공유 기능-카메라 기능 버튼 컴포넌트 2개-텍스트 상자 컴포넌트-수평 배치 1개 컴포넌트

앱 인벤토리 공유 컴포넌트 활용 예

문자 메시지 기능 속성 값 엡이다 Venter문자 메시지 기능 속성 값에는 Google음성 활성화 여부, 메시지, 전화 번호, 데이터 수신 활성화 속성 값이 있다.구글 음성 활성화 여부 속성값은 만약 값이 진정한다면 문자 메시지는 구글 음성을 사용하고 Wi-Fi를 통해서 메시지를 송신을 시도할 것.메시지 속성 값은 “메시지 송신”호출 블록으로 송신하는 메시지를 지정하는 값이다. 표준 SMS메시지의 최대장은 일반적으로 170이다. 발음 구별 기호(diarcritical marks)을 사용하는 언어의 경우에는 메시지의 길이가 더 짧아지는 것도 있다.전화 번호 속성 값은 “메시지 송신”호출 블록이 호출된 때에 전송되는 전화 번호 값이다. 이 번호는 숫자로 구성된 문자열이다. 대시(dashes), 도트(dots, 점), 괄호 등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지만 무시될 것이다. 그리고 공백이 포함되지 않는다.데이터 수신 활성화 속성 값은 만약 1(OFF)이면 메시지는 수신되지 않는다. 만약 값이 2(FOREGROUND)나 3(ALWAYS)라는 메시지는 수신될 것이다. 값이 2의 경우에는 이 앱이 구동 중이 아닌 경우에는 메시지가 버려지는 것이다. 3의 경우에는 앱이 구동 중이 아니어도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다. 또 통지도 있을 것이다. 통지를 선택하면 앱이 작동하고 메시지를 확인하게 된다.

앱 인벤토리 문자 메시지 컴포넌트 속성 값

b 문자 메시지 컴포넌트 이벤트 블록 문제 메시지 컴포넌트 이벤트 블록에는 “메시지를 받았을 때” 블록이 있다. 문제 메시지 컴포넌트 메시지를 받았을 때 블록 스마트폰이 누군가로부터 메시지를 받았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블록이다.인자 값으로는 번호, 메시지 텍스트가 있다. 번호는 문자를 보낸 상대방의 발신 전화번호이며, ‘메시지 텍스트’는 보낸 문자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앱 인벤토리 메시지 컴포넌트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 차단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호출 블록,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호출 블록에는 메시지 전송, SendMessageDirect 블록이 있다.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메시지 전송 차단 전화번호와 메시지를 사전에 덧붙여 놓은 후에 ‘메시지 보내기’ 차단이 호출되면 스마트폰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이 구동되어 메시지가 전송된다.

앱인벤터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메시지 전송차단

.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SendMessageDirect 블록메시지를 전송한다. 사실 이 블록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마세요. SendMessageDirect 블록을 사용한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제출하면 추가 승인을 요구할 것이다.

앱 인벤토리 컴포넌트 SendMessageDirect 차단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가져오기/지정할 블록 문제메시지 컴포넌트 중 가져오기/지정할 블록에는 구글보이스 활성화 여부, 메시지, 전화번호, 데이터 수신 활성화 블록이 있다.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구글 활성화 여부, 블록 구글 활성화 여부, 블록은 구글 보이스를 사용할지 결정하는 블록이다. 사실이라면 구글 보이스가 사용 가능하고 거짓말이라면 사용할 수 없다.

앱인벤터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구글보이스 활성화 여부

.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메시지 블록 송신할 메시지를 지정하거나 지정한 메시지 텍스트를 취득하는 블록이다.앱 인벤토리 컴포넌트 메시지 차단.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전화번호 블럭 수신전화번호를 지정하거나 지정한 전화번호를 취득하는 블럭이다.앱인벤터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데이터 수신 활성화 블록 메시지 수신 활성화 상태 값을 지정하거나 지정된 값을 취득하는 블록이다.상태값에는 Off(1), Foreground(2), Always(3)값이 있다.앱인벤터 문자메시지 컴포넌트 데이터 수신 활성화 차단이상 앱 인벤토리 컴포넌트 블록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봤다.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다면 문자메시지 앱을 통해 블록을 하나씩 사용하면서 블록 활용 용도 등을 파악하면 좋을 것 같다. 눈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해보는 것이 여러 가지 코딩하는데 이해하고 코딩 실력이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된다.Just Do it!!!Just Drag&Drop!!!MagneticFieldSen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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