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해당 포스팅을 작성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기아 K7이라는 차는 이미 단종된 차라서요.
우선 이 테스트 차량을 발견한 것은 2020년 12월경입니다.
제 핸드폰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인데요.
이때 처음 만났는데 오랫동안 포스팅을 못했어요.
다른 차를 리뷰하느라 그 사이에 잊어버렸어요.
그러던 중 2021년 3월 29일에 지나가다가 다시 만나게 됩니다.
K8 사전계약이 3월 23일에 시작되었지요?
아마 임직원의 출퇴근 차량이 거의 확실해지는 타이밍이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흘러 6월 13일에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이글을삭제하려고했는데해당차량을다시발견해서아,이건내가글을쓸마지막기회다라고다시써보도록하겠습니다.
참고로 날짜 조작이나 같은 사진을 쓰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드리면서 투고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광고 문구가 인용된다.
기아차 K7 모델을 올리는 건 정말 오랜만이에요.
현재 기아차의 준대형 세단은 K8이 바통을 받고 K7은 은퇴한 상태이니 (단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느낌은 K8보다는 강렬하고 절제된 카리스마가 느껴집니다.
레이더가 있다.
해당 라디에이터 그릴은 2021년형으로 바뀌기 전 모델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테스트카인데 중간에 레이더가 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연구원분들도 자율주행을 많이 사용하고 싶었나봐요.
그래도 깜박이는 LED다.
헤드램프 디자인도 여전히 날카로운 모습 그대로인데요.
항상 느끼는 것입니다만, 데이 라이트가 방향 지시등 겸용으로 받을 수 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벌써 시간이 지나서 그렇게 할 수 없으니 아쉽네요.
K7의 19인치 휠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서인지 평범해졌습니다.
최상위 트림에 넣을 수 있는 모델이군요.
역시 세월에는 장사가 없는 것 같아요.
테스트 모델인데 타이어는 미쉐린 제품이 들어있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약간 소심한 디자인?
옆얼굴도 딱히 할 말이 없는 것 같아요.
강렬함보다는 조금 순수하고 소심함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옆모습입니다.
뭔가 눈치를 보는 것 같다.
뒷모습은 저에게 그다지 만족스러운 디자인이 아닙니다.
나는 모든 K7이 들어있고 1세대 초기형 디자인이 가장 완벽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K9과 K5 사이에서 눈치를 보는 디자인인 것 같아요.
LED 방향 지시등의 부재는 유감이다…
이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음… 너무 애매한 디자인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점선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가봐요.
방향 지시등도 아쉽지만 LED는 아닙니다.
마지막에는 그래도 넣어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 것 같네요.
K7 타격이 약해 보인다.
실내 디자인은 단종되었지만 정말 깔끔하고 쾌적한 구성입니다.
전자식 변속기도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모습이죠?
그리고 K7 박스가 들어가 있어서 좀 의외였는데요.
그래도 실내만큼은 동급이라 꽤 고급스러운 것 같아요.
정말 오랫동안 자주 사용해 온 엔진이기도 하다.
해당 모델은 3.0 자연흡기 모델로 추정되며 최고출력 266마력의 최대토크는 31.4입니다.
해당 엔진은 1세대 K7부터 사용하던 3.0 GDI 모델입니다.
꽤 오랫동안 사용해 온 엔진이기도 하죠.
해당 모델은 테스트 차량입니다.
하지만 어둡게 붙어 있어서 정확한 목적은 알 수 없어요.
과연 K7에서 무슨 테스트를 하고 있을까요?
오늘은 K7 테스트 차량을 만났는데요.
이 차의 글을 쓸 기회가 없었는데 어쩐지 운이 좋았네요.
여러분들께 항상 말씀드리지만 제가 올리는 차는 아직 정말 많아요.
아마 이걸 다 쓰는 데 1년이 걸릴지도 몰라요.
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 게시물도 작성해야 하는데 순서가 밀렸네요.
최대한 빨리 써볼게요.
지금 밀린 포스팅이 생각보다 많아요.
제 잘못입니다.
죄송합니다, 여러분…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재밌으시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세요.
해당 차량의 정확한 목적은 저도 모릅니다.
현대기아연구소 직원들의 출퇴근 차량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아마 곧 폐차될 겁니다.
조만간 K8 테스트 차량도 만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글:DJ
사실 이번 차량은 저희가 도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차량입니다. 그런데 왜 이 글을 작성할까요? 치…m.blog.naver.com 쌍용자동차 포스팅은 약 5개월간 쉬었습니다. 위기 쌍용차 신차 내놓지 못하고 출시…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