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억원 투자했지만 시청률 0%, MBN 메타버스 예능 ‘아바타 싱어’와 과거 메타버스 비교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도입한 예능들이 안방극장에 잇따라 출격하는 가운데 회당 10억 이상이라는 역대급 제작비를 들인 MBN 새 예능방송 프로그램 ‘아바타 싱어’가 전 세계적인 기술 수준이라고 자랑한 것에 비해 유치한 아바타 퀄리티에 시청자들의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텐아시아 ‘태유나의 오예’ ‘콘텐츠 범람의 시대’. 어떤 것을 볼지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태유나텐아시아 기자가 ‘예능 가이드’가 되겠습니다. 연예계 핫이슈는 물론 관전 포인트, 주요 인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낱낱이 파헤쳐 naver.me △ 텐아시아 오리지널 인터넷 뉴스 기사 링크

한국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18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문화인 K-POP을 인게임 스킨 테마로 선정해 라이엇 게임즈가 선보인 가상의 K-POP 걸그룹 ‘K/DA’

니켈로디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VR 아티스트로 활동하던 중 코로나19 여파로 회사에서 정리해고되고 2020년 전업 가상 스트리머로 활동을 시작한 ‘코드 미코(코드 미코)’.

8년 전 등장한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크라이브 콘서트.39채널에 게재된 「하츠네 믹 엑스포 2016 일본 투어」도쿄 마지막 날의 라이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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