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만들기_로고의 의미와 변화(변천과정)_넷플릭스

넷플릭스는 1997년 미디어 스트리밍 및 비디오 대여 회사로 출발, 1999년 구독 기반 모델로 전환했다. 넷플릭스는 두 단어의 합성어이고, 넷은 인터넷_Internet, 플릭스는 영화_Movie의 동의어인 플룩스의 줄임말이다.

1997-2000NET와 FLIX를 첫 번째 글자 크기와 경계로 구분하여 합성어라는 인상을 강하게 주었으며, 필름을 사실적으로 형상화해 직접적인 표현을 하였다.

2000~2001 소문자 산세리프체에서 I자 위의 점은 TV화면과 비슷한 사각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줘 방송신호처럼 보이는 노란색 초승달 모양의 테두리를 줬다.

2001-2014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낮은 아치형을 선보입니다. 붉은 바탕에 검은 그림자가 있는 흰색의 산세리프체를 사용하여 선명한 준비를 보여줍니다.

2014 – 이전의 워드마크와 매우 유사하지만 그림자와 박스가 사라지고 현대적인 폰트를 사용해 지금까지 사용중이다.

2016 – 워드마크가표현되지않는모바일앱과소셜네트워크에서사용하는빨간리본이접힌모양의엠블럼이개발되었다.

넷플릭스의 고객지향 원칙은 모든 새로운 콘텐츠, 넷플릭스의 로고를 포함한 모든 디자인 변경 및 기타 모든 것에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면 시장에서 빠른 성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Logo origin and transformation process Part 8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