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명언,”학습할 때는 특수한 학습 내용뿐 아니라 학습 방법도 학습하는 “이라고 썼습니다. <불ー나ー>의 교육 명언입니다. 불ー나ー(Jerome Seymour Bruner, 1915년~2016년)은 미국의 교육 심리학자입니다. 그는 교육을 깨달음의 한 영역으로 보고 발견과 탐구를 통해서 지식의 구조를 형성하는 학습자 중심 교육 과정을 주장하고 교과를 잘 가르치기 위한 방법으로 “지식의 구조(structure of subject matter)”,”발견 학습(discovery learning)”,”나선형 교육 과정(spiral curriculum)”등을 제시했습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교육 과정(The Process of Education), 교육론(Toward a Theory of Instruction), 인지 발달 연구(Studiesin Cognitive Growth)등이 있습니다. A4용지(복사 용지 규격:210×297cm, 80g)에 붓(서도 용의 붓)로 썼습니다. 개행을 2번 하고 3개의 구도로 구성하고”학습하는 방법”을 강조했습니다. “학습 방법”은 다른 문자보다 크고 두껍게 써서 눈에 띄도록 했습니다. 교육 명언의 하단에 “문 밭 갈이(사인)”을 썼습니다. 부단한 교육 연구는 학생의 교육과 수업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